Swing image 위에 image - 4

1. JLable 활용

예시 코드

package ch04;

import javax.swing.Icon;
import javax.swing.ImageIcon;
import javax.swing.JFrame;
import javax.swing.JLabel;

/**
 * JLable을 이용해서 이미지를 다룰 수 있다.
 * JLable.add(); 메서드를 통해서 이미지를 겹칠 수 있다.
 * 좌표 기준으로 이미지를 세팅 하려면
 * 배치 관리자를 null 값으로 세팅해야 한다.
 */

public class MyFrame extends JFrame {

	private JLabel backgroundMap;
	private JLabel player;

	public MyFrame() {
		initData();
		setInitLayout();
	}

	private void initData() {
		setTitle("JLable을 활용한 이미지 사용 연습");
		setSize(500, 500);
		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Icon icon = new ImageIcon("images/background1.jpg"); // 업 캐스팅 상태
		backgroundMap = new JLabel(icon);

		backgroundMap.setSize(500, 500);
		backgroundMap.setLocation(0, 0);
		player = new JLabel(new ImageIcon("images/image3.png"));
		player.setSize(100, 100);
		player.setLocation(200, 100);
		
	}

	private void setInitLayout() {
		// 좌표값으로 세팅하기 위해서는 배치관리자를 null 값으로 만들어 주어야 한다.
		setLayout(null);
		add(backgroundMap);
		backgroundMap.add(player);
		setVisible(true);
	}
}

 

Swing 목차로 돌아가기

'Java > Swing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ng Key Listener - 6  (0) 2024.04.30
Swing 이벤트 리스너 - 5  (0) 2024.04.29
Swing image 출력 - 3  (0) 2024.04.29
Swing 기초연습 - 2  (0) 2024.04.26
Swing 기초 - 1  (0) 2024.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