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JLable 활용
예시 코드
package ch04;
import javax.swing.Icon;
import javax.swing.ImageIcon;
import javax.swing.JFrame;
import javax.swing.JLabel;
/**
* JLable을 이용해서 이미지를 다룰 수 있다.
* JLable.add(); 메서드를 통해서 이미지를 겹칠 수 있다.
* 좌표 기준으로 이미지를 세팅 하려면
* 배치 관리자를 null 값으로 세팅해야 한다.
*/
public class MyFrame extends JFrame {
private JLabel backgroundMap;
private JLabel player;
public MyFrame() {
initData();
setInitLayout();
}
private void initData() {
setTitle("JLable을 활용한 이미지 사용 연습");
setSize(500, 500);
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Icon icon = new ImageIcon("images/background1.jpg"); // 업 캐스팅 상태
backgroundMap = new JLabel(icon);
backgroundMap.setSize(500, 500);
backgroundMap.setLocation(0, 0);
player = new JLabel(new ImageIcon("images/image3.png"));
player.setSize(100, 100);
player.setLocation(200, 100);
}
private void setInitLayout() {
// 좌표값으로 세팅하기 위해서는 배치관리자를 null 값으로 만들어 주어야 한다.
setLayout(null);
add(backgroundMap);
backgroundMap.add(player);
setVisible(true);
}
}
'Java > Swing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ng Key Listener - 6 (0) | 2024.04.30 |
---|---|
Swing 이벤트 리스너 - 5 (0) | 2024.04.29 |
Swing image 출력 - 3 (0) | 2024.04.29 |
Swing 기초연습 - 2 (0) | 2024.04.26 |
Swing 기초 - 1 (0) | 2024.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