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넘나들기

화면 넘나들기

실행 하자마자 뜨는 화면은 게임시작과 종료버튼 설정 버튼만 있는 초기화면이고
게임 시작 버튼을 상호작용해야 게임선택화면으로 넘어감

그리고 게임선택화면에서도 게임시작버튼으로 게임진행화면으로 넘어가거나
뒤로가기 버튼으로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음

 

keylistener 부분만 발췌

addKeyListener(new KeyAdapter() {
    @Override
    public void keyPressed(KeyEvent e) {
        switch (e.getKeyCode()) {
            case KeyEvent.VK_S :
                startButton.setIcon(
                        new ImageIcon(Define.IMG_MAINFRAME_STARTED));
                break;
            case KeyEvent.VK_ESCAPE :
                exitButton.setIcon(
                        new ImageIcon(Define.IMG_MAINFRAME_EXITED));
                break;
            case KeyEvent.VK_CONTROL :
                break;
        }
    }
    @Override
    public void keyReleased(KeyEvent e) {
        switch (e.getKeyCode()) {
            case KeyEvent.VK_S :
                startButton.setIcon(
                        new ImageIcon(Define.IMG_MAINFRAME_START));
                setVisible(false);
                new GameSelectFrame(mContext);
                break;
            case KeyEvent.VK_ESCAPE :
                setVisible(false);
                break;
        }
    }
});

 

키보드 s를 누르면 스타트 버튼을 누른 느낌이 나게 버튼 색을 변경 하였고, s에서 손을 떼는 순간 기존 화면은 보이지 않게하는 동시에 새로운 게임 선택화면을 생성해서 띄움

(기존의 프레임을 인수로 넘겨주는 이유는 뒤로가기 버튼을 눌렀을때 visible을 true로 변경해서 다시 화면을 띄우기위함)

 

동일한 방식으로 여러 프레임을 넘나들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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